편집 : 2024-04-26 16:07 (금)
방탄소년단 뷔의 ‘Sweet Night’, 영국 오피셜 Big Top 40 데뷔...
방탄소년단 뷔의 ‘Sweet Night’, 영국 오피셜 Big Top 40 데뷔...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3.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탄소년단 뷔의 ‘이태원 클라쓰’ OST ‘Sweet Night’이 영국의 오피셜 빅 탑 40차트(The official Big Top 40)에 37위로 데뷔했다.

 

오피셜 빅 탑 40차트는 캐피탈, 하트네트워크에서 진행하는 영국 최대의 라디오차트쇼이다. 청취자 2백만명 이상으로 영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듣는 차트쇼로 알려져 있다. BBC라디오가 진행하는 또 다른 영국 차트인 오피셜차트(Official chart)보다 더 큰 규모이다.

오피셜 빅 탑 40차트에 이름을 올린 한국 아티스트는 싸이, 방탄소년단 등이 있으며 솔로가수로는 싸이 이후 뷔가 처음으로 랭킹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한국 드라마 OST로는 첫 진입이다.

‘Sweet Night’은 발표 후 영국의 캐피탈 에프엠(Capital FM), 아틀랜틱 라디오(Atlantic Radio UK) 등에서 방송되며 영국 청취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캐피탈 에프엠(Capital FM)은 영국 NO.1 라디오채널로 영국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받은 뷔의 노래는 한국 드라마 OST 사상 처음으로 전파를 타게 되었다. 뷔는 2018년 싱귤래리티(Singularity)가 영국 BBC 1라디오에 소개되면서 한국 아이돌 솔로곡 최초로 영국 공영라디오에서 방송된 기록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