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교육용 콘텐츠 유튜브 공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교육용 콘텐츠 유튜브 공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04.24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 악기 쉽고 재미있게 배워요!
연주컷_김죽파류 가야금산조
김죽파류 가야금산조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은 코로나 19로 온라인 개학을 맞아 원격수업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을 위해 국악 교육콘텐츠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를 4월 24일(금)과 5월 1일(금) 오전 11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국악 교육 영상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며 일선 교사들의 음악수업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우리 악기 가까이 보고 듣기>는 초등학교 3~6학년 음악 교과과정에서 다루는 국악 중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선율악기인 가야금, 거문고, 해금, 대금, 피리를 ‘감상판’과 ‘해설판’으로 구성된 총 10편의 영상을 선보인다.

‘감상판’은 ‘가야금 산조’, ‘청성자진한잎’ 등 산조 또는 정악 곡 중 악기 특색이 돋보이는 다섯 곡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담았고, ‘해설판’은 각 악기의 재료와 음색의 특징, 악기 연주법을 쉽고 재밌는 해설을 더해 소개한다.

정성숙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이번 영상은 온라인 수업 중인 초등학생은 물론 음악 교과과정 콘텐츠를 활용하고자 하는 교사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다”며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어 우리 음악을 흥미롭고 즐겁게 경험하는 장이 열리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