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Let me introduce myself' 개최!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Let me introduce myself'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0.05.15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주작가 프리뷰전
입주작가 프리뷰전

 

(재)대구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5월 20일(수) 재개관을 맞아 6월 14일(일)까지 대구예술발전소 10기 입주작가 프리뷰전 <Let me introduce myself>를 선보인다.

 이번 프리뷰전은 올해 초 전국 공모를 통해 대구예술발전소 10기 국내 입주작가로 선정된 18팀(장기10, 중기8)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자리로 전시기간 동안 영상, 설치, 회화 등 30여점을 선보인다.

 참여작가로는 시각분야에 강은혜, 김박현정, 김온, 손지영, 윤제원, 이샛별, 이신아, 이은재, 장철원, 최진연, 공연분야에 아트컴퍼니 도아이도, 이다솜, 다원분야에 정찬희, 임현정 작가가 참여한다.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문화예술계가 침체되고 예술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도 입주작가들은 꾸준히 작업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대구예술발전소 재개관을 맞아 이번 프리뷰전을 준비했다. <Let me introduce myself>에서는 10기 입주작가들의 작업세계를 보여주며, 예술인과 관람객들이 더욱 가깝게 소통하며 예술의 문턱을 낮출 예정이다. 이 프리뷰전을 시작으로 올 한해 작가들은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

 

입주작가 프리뷰전
입주작가 프리뷰전

 

아울러 대구예술발전소 1층 로비에서는 입주작가 코웍 프로젝트 설치물 <savepoint>를 1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스팽글 기둥으로 제작된 기념비 형식의 설치물에는 올 한 해 동안 변화하는 대구예술발전소의 풍경이 비춰져 반영되고 누적될 예정이다. 이곳을 거쳐 가는 예술가와 방문하는 시민들,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 기원들이 모여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열어가는 지점이 되는 장소이자 오브제가 되기를 기대하는 입주작가들의 바람을 담았다. 

 임상우 대구예술발전소 예술감독은 “이번 프리뷰전과 <saverpoint>를 통해 예술인들에게는 뜨거운 응원의 시간을, 시민들에게는 따뜻한 위로의 시간을 나누며 코로나19로 얼어있던 마음을 녹일 수 있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