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운동선수 진로지원을 위한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운영
운동선수 진로지원을 위한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운영
  • 황병준기자
  • 승인 2019.05.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월 28일부터 6월 4일까지 8일간 멘티 모집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528일부터 64일까지 운동선수 진로지원 사업을 위한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들을 모집한다.

스포츠 멘토링 프로그램은 운동선수의 주요 희망 직무 분야별 커뮤니티를 구성해 관심 분야의 정보를 선수들이 탐색하고 학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신설되었다.

직무 분야는 경찰, 스피치, 교육컨설팅, 체육행정 등 총 11개이며, 분야별 현직 종사자 및 전문가 11명이 멘토로 선정된 상태이다. 선정된 멘토들 중 지방 거주 선수를 위해 경상 및 전라 권역 담당도 각 1명씩 선정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2019년도 6월부터 11월까지이며 참가자는 매월 4회 이상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자격은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서비스에 등록한 은퇴선수로, 각 분야별 멘티는 5명씩 모집할 계획이다.

멘티 참여 신청을 원할 경우, 체육인복지포털 홈페이지(welfare.sports.or.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career@sports.or.kr)로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인복지포털 홈페이지 은퇴선수잡매칭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앞으로도 운동선수들의 진로 및 전직 지원을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개발해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