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피겨여왕 김연아 은반 위에 다시 서다
피겨여왕 김연아 은반 위에 다시 서다
  •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 승인 2019.06.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연아
김연아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김연아는 4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열린 ‘올댓스케이트 2019 아이스쇼’ 리허설 및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김연아는 회견에서 작년에는 출연 결정을 늦게 하는 바람에 준비과정이 짧았고, 많은 것을 보여드리지 못했다며 소회를 밝힌후 올해 준비하면서 약간의 긴장을 느낄 만큼 열심히 준비했다 고 말했다.

지난해 아이스쇼에서 스페셜 게스트 자격으로 단 1곡을 연기했지만 이번 공연에선 정식 출연자로 새 갈라 프로그램 ‘다크아이즈(Variations on Dark Eyes)’와 ‘이슈(Issues)’ 두 차례 연기를 펼칠 계획이다.

김연아는 기술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을 강조했다며 현역 시절엔 프로그램을 결정하는 데 있어 제약이 많았는데, 이번엔 자유롭게 프로그램을 짰다고 소감을 말했다.

선수 생활을 할 때와 은퇴했을 때의 차이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연아는 선수 시절과 비교해 지금은 부담이 덜하다, 그러다 보니 지금은 즐거운 마음, 기대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 고 답하며 훈련을 할 때도 선수로 할 때와 같은 맥락이다.

지금은 더 즐거움 마음으로 하고 있고 경기 때보다 표현력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도 덧붙였다.

또 김연아는 자신이 펼칠 연기에 대해 다크아이즈는 애절한 표현이 들어가 있고, 이슈는 재밌게 관람할 수 있는 퍼포먼스라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에는 김연아 외에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은메달리스트인 우노 쇼마(22·일본), ‘점프머신’ 네이선 첸(20·미국) 등 해외 유명 선수들이 대거 출연한다.

올해 아이스쇼는 오는 6∼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에서 열리며 ‘올댓스케이트 2019 아이스쇼’의 테마 ‘무브 미(Move me)’는 ‘나를 움직이게 하는’이라는 뜻으로 출연 선수와 관객 모두가 함께 즐기며 더욱 흥겹고 보다 감동적인 아이스쇼를 펼치치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