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개관식 개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부산이스포츠경기장’ 개관식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0.11.1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예의 대상에 ‘브이(V)4’, 최우수상에 ‘로드 오브 히어로즈’ 선정
- 지역 이스포츠 저변확대의 거점이 될 첫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개관
경기장은 관람석 330개를 갖춘 주경기장과 128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문체부 제공]

경기장은 관람석 330개를 갖춘 주경기장과 128석 규모의 보조경기장, 선수 및 관람객 편의를 위한 각종 부대시설들로 구성되어 이스포츠 경기와 관람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앞으로 경기장에서 아마추어 이스포츠대회 개최, 이스포츠 인력 양성, 시민참여형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관식에는 오영우 차관을 비롯해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국회 이헌승 의원,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경기장 구축 관계자 30여 명 등이 참석해 ‘부산이스포츠경기장’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광주는 올해 말에, 대전은 내년 상반기 중에 이스포츠 상설경기장을 개관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지역 상설경기장을 중심으로 이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게임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오 차관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게임산업은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뤄냈고, 이는 게임인들이 만들어 낸 결과”라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게임인의 성과를 지속하기 위해 중소기업 육성, 신기술 기반 게임 제작, 게임문화축제 개최 등을 지원하고 이스포츠 산업에 대한 투자도 확대해 한국(K)-게임의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올 한 해를 빛낸 국내 게임의 성과를 축하하고, 게임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게임인의 공로에 감사를 전하는 자리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문체부 오영우 제1차관과 국회 이헌승 의원, 조승래 의원 등은 게임인의 열정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올해 게임대상(대통령상)의 영예는 ㈜넷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브이(V)4’가 받았다.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클로버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수상했다. 우수상(문체부 장관상) 부문(총 4점)은 ‘에이(A)3: 스틸얼라이브’ , ‘랜덤다이스’ , ‘베리드 스타즈’ ,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차지했다.

‘㈜선데이토즈’는 국내 기부문화 선도, 지역사회 취약계층 구호에 대한 공헌 활동을 인정받아 사회공헌우수상(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 밖에도 기술창작상과 스타트업기업상, 이스포츠발전상 등 13개 부문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자 명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