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BTS 뷔 팬덤,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 후원금 전달..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BTS 뷔 팬덤,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 후원금 전달..기부로 선한 영향력 전파!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0.12.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방탄소년단 뷔의 팬덤이 따뜻한 기부를 통해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지난 9일 뷔의 팬베이스 '태태스테이션'은 뷔의 생일을 기념하고자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태태스테이션'은 '태형이의 생일을 기념하여 평소 어린 아이들을 사랑하고 다정함을 베푸는 태형이의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하였습니다. 질병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전하며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는 보험적용이 어려운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사업을 통해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선사하는 일을 해오고 있다.

협회는 이 기부금을 희귀난치성질환 어린이의 석션카테터 지원사업에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어린이난치병협회는 2017년부터 석션카테터 지원사업을 진행해 왔다. 석션카테터는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는 비급여 품목으로, 지원사업은 환아 가정의 재정문제 해결과 호흡기, 기관지 관련 질병 아동의 불편사항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뷔의 팬덤은 뷔의 선한영향력을 꾸준히 실천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어 팬 문화의 모범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