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2021대진표 발표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2021대진표 발표
  • 배기택 기자
  • 승인 2021.01.16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 조재호(NH농협카드), 양손의 당구천재 카시도코스타스(TS·JDX)와 맞대결

l 직전대회 우승자 서현민(웰컴저축은행), 지난 시즌 랭킹 1위 마르티스네스(크라운해태), 크라운해태팀의 리더 김재근(크라운해태)도 대회 준비 완료!

l LPBA 이번대회부터 PQ라운드 도입, 64강에서는 차유람(웰컴저축은행)과 이미래(TS·JDX)가만나 뜨거운 대결 예고

PBA(총재 김영수)가 2021년 1월 19일(화)부터 1월 23일(토)까지 메이필드호텔(서울 강서구 방화대로 94)에서 진행되는 [크라운해태 PBA-LPBA챔피언십 2021]의 대진표를 공개했다.

공개된 대진표에 따르면 PBA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는 PBA 128강, LPBA PQ라운드와 64강의 흥미로운 매치가 예정되어있다.  

 

 

 

 

1월 19일(화)에 펼쳐지는PBA 128강 주요 경기로는 ‘아마 최강’ 조재호(NH농협카드)와 ‘왼손 당구천재’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TS·JDX)가 한 조에서 맞붙는다. 직전 대회에서 32강에서탈락하며 혹독한 프로 데뷔전을 치른 조재호가 명예회복에 나선다. 이에 맞서는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는 주력 손을 왼손으로 바꿨지만 지난 시즌 PBA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고 2021 TS샴푸챔피언십에서는 준우승에 올랐던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명이다.

한편 크라운해태의 후원 선수이자전년도 시즌 랭킹 1위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는 NH농협카드챔피언십 32강서 조재호를 제압했던 장폴 드 브루윈과 한 조에서 만나고, 김재근(크라운해태)은 ‘베트남 강호’ 마민캄(신한금융투자)과 128강부터 치열한 경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NH농협카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하고 연이어 팀리그 5라운드에서 8전 8승으로 MVP에등극한 서현민(웰컴저축은행)은 전성일, 김동영, 김우철선수와 128강 예선을 치른다. TS샴푸 챔피언십 우승자인‘황제’ 프레드릭 쿠드롱(웰컴저축은행)은 정경섭, 박동준, 이선웅과 한 조에서 만난다.

이번 대회부터 LPBA에 PQ시스템이 도입된다.PQ 시스템은 상위선수들은 먼저 64강에 진출하고, 나머지선수들이 PQ전을 치뤄 64강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18일 시작하는 여자부 LPBA PQ라운드에서는 참가하는 56명의 선수들 중 21명이 64강에진출한다. 19일에는 LPBA 64강에 먼저 진출해있는 LPBA 시즌 랭킹 상위 43명 선수들이 LPBA PQ라운드를 통해 올라온 14명과 64강에서 서바이벌 경기를 치른다. 19일 진행되는 LPBA  64강에서는 ‘당구 여신’ 차유람(웰컴저축은행)과 직전 대회 NH농협카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이미래(TS·JDX)가 한 조에서 대결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한편, PBA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출전 선수의코로나 감염 여부 결과 의무 제출을 시행하고 집합 행사의 기본수칙을 철저히 이행하는 등 안전한 대회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대회장의 모든 인원에 대한 발열체크, 문진표 작성 등의 기본조치를 취하고 대회기간 전문방역업체를 활용하여 소독과 방역을 매일 시행하며, PBA 협력병원인 솔병원의의료지원을 받는다.

 [크라운해태 PBA-LPBA 챔피언십 2021]은 1월 18일 LPBA PQ라운드를시작으로 1월 23일까지 메이필드호텔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SBS스포츠, KBSN스포츠, 빌리어즈TV를 통해 경기가 생중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