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14 17:31 (목)
가수 김지현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방송 연예 대상’ 수상!!
가수 김지현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방송 연예 대상’ 수상!!
  • 한국스포츠통신=최유경기자
  • 승인 2021.04.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 총재 박희영, 수상자 김지현 대한가수노동조합 위원장, KNS뉴스통신 장경택 회장

가수 김지현 대한가수노동조합 위원장이 지난 6일 여의도 중앙보훈회관에서 재단법인 국제언론인 클럽, 경제인 연합회가 주관한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특별상 부문 ‘방송 연예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번만을 부른 ‘녹두’ 김지현 가수는 현재 대한가수노동조합 5대 6대 7대 현재까지 위원장을 맡고 있다.

가수 김지현 위원장이 맡은 대한가수노동조합은 1999년 노동부로부터 노동조합 설립을 인가받아, 복수 노조가 생기기 전까지 유일한 정부 승인을 받은 노조다.

MBC 놀면 뭐 하니 유재석의 전설의 매니저로 출연했던 ‘녹두 김지현’ 위원장은 가수보다는 매니저로 남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도 여러 가수 매니저 일을 도우며 은설기획 고문을 병행하고 있다고 김 위원장이 전했다.

다만 소속사나 독자적으로 가수 활동을 하면서 현실적 어려움과 자신의 위상을 보호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면서 가수들에게 복지 연금 등 희망과 안정을 가져다줄 수 있는 여러 사항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한가수노동조합 김지현 위원장

또한, 일부 공중파 및 종편 등 거대 소속사의 자의적 종속관계에서 독점적 지위를 이용하는 편견에는 가수의 권익 향상을 위해서는 조합이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아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 19로 인해 가수들이 전혀 수입이 없어 생계유지가 곤란해 힘들어하는 가수들과 원로 선배님들의 복지 문제에 대해서 안정된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 중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