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14 17:31 (목)
2021 레전드와 연예인이 함께하는 배드민턴 동호회리그 파이날대회 & 인천광역시대회 개최!!
2021 레전드와 연예인이 함께하는 배드민턴 동호회리그 파이날대회 & 인천광역시대회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1.11.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배드민턴협회에서는 생활체육, 실내스포츠인 배드민턴의 활성화와 배드민턴 동호인들에게 활력을 부여하기 위하여 2021 레전드와 연예인이 함께하는 배드민턴 동호회리그 파이날대회 및 인천광역시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체육회 공모사업으로 선정,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요넥스가 후원해 진행된 본 사업은 지난 10월 23일 남양주에서 1차대회를 시작으로 당진에서 2차대회, 밀양에서 3차대회, 그리고 남양주에서 4차대회를 진행했다.

대망의 파이날대회에선 지난 4차례의 지역대회의 우승 팀들이 참여해 최강 동호인팀을 가린다. 파이날대회에 참여하는 지역 대표팀은 다음과 같다.

- 경기방식 - ◇ 단체전(2남복, 1여복 경기) : 1매치는 25점 경기.◇ 풀리그

동시에 진행되는 tvN 예능 ‘라켓보이즈팀’이 참여하는 인천광역시대회는 전 베이징올림픽 동메달리스트 이재진, 황지만 복식조, 전 국가대표 강경진 감독, 아테네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손승모, 손완호, 유연성(이상 前, 세계랭킹 1위) 김상수(前 국가대표팀 코치)등 배드민턴 레전드들이 동호인팀 오더 작성, 벤치코치 등의 역할로 동호인팀 감독으로 참여해 감독 이용대, 코치 장수영이 이끄는 라켓보이즈팀과 맞붙을 예정이다.

‘라켓보이즈’ 선수단은 이번 대회 출전을 목표로 방송 외 틈 날 때마다 개인적으로 이용대(감독), 장수영(코치)에게 개인레슨을 받으며 실력을 향상시켜 왔으며, 일부 선수들은 부상투혼을 발휘할 정도로 의욕을 가지고 훈련에 임하여 왔다. 그 결과로 지난 2개월 동안 실력이 급상승 하여 이번 대회 우승을 위한 각오가 대단하다고 전해진다.

인천광역시대회는 라켓보이즈팀을 포함하여 총 8개 팀이 참가하여 조별예선전, 4강토너먼트 전을 통하여 우승팀을 가리며, 경기방식은 아래와 같다.

- 경기방식 - ◇ 단체전(3남복 경기) : ◇ 1매치는 25점 경기, 90초 인터벌(코칭 가능) ◇ 조별 풀 리그전 후 4강 토너먼트
4강 본선 대진표 : 각 조별 풀리그전 후 조 1,2위 팀이 4강토너먼트 진출

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각종 스포츠 이벤트 개최가 어려운 가운데 연예인, 배드민턴 레전드들이 동호인들과 어우러지는 대회를 마련하여 생활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배드민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하며, 레전드와 연예인이 참여하는 리그 운영 및 레전드 선수들의 참여프로그램 병행으로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 문화 확산을 하기 위하여 운영되었으며, 라켓보이즈 선수단이 참여하는 인천광역시 대회는 ‘라켓보이즈’ 11화, 12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결과가 미리 유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라이브 스코어보기, 경기결과 보기 등 관련 자료는 공개되지 않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