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일당백집사’ 한동희 최종회 하루 앞두고 마지막 인사... “많은 것 배웠고, 한 뼘 성장했다”
‘일당백집사’ 한동희 최종회 하루 앞두고 마지막 인사... “많은 것 배웠고, 한 뼘 성장했다”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2.12.22 0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아이윌미디어

드라마 ‘일당백집사’가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둔 가운데, 극 중 응급의학과 의사이자 김태희(=김집사/이준영 분)의 옛 연인 ‘탁청하’로 분한 한동희가 남다른 소회를 밝혔다.

‘일당백집사’에서 한동희는 탁청하의 내면을 진폭 큰 연기로 그려내며 극에 로맨스 텐션과 몰입도를 더했다. 옛 연인을 향한 미련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탁청하 캐릭터의 복잡다단한 감정선을 절제와 폭발을 오가며 섬세하게 펼쳐냈다. 탁청하는 김태희와 10년이라는 시간을 함께했지만 기약 없는 작별을 맞은 인물이다. 이후 2년을 달라진 일상을 살아오다 다시 마주한 김태희는 차가웠다. 자신의 마음을 알면서도 모른 척 외면하는 김태희에, 야속함을 내비치며 눈물을 터뜨리는 탁청하의 모습이 슬픔을 안기며 시청자들의 가슴 한구석을 저릿케 했다.

한동희의 디테일한 감정 연기는 회를 거듭할수록 진가를 발휘했다. 엄마에게 분노의 심정을 터뜨리는 탁청하의 감정을 세밀하고 치밀하게 그려내며 몰입감을 증폭시킨 터. 자신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미란(지수원 분)과 위태로운 신경전을 벌이며 날카로운 비수를 거침없이 쏟아냈지만, 그 모진 말들은 엄마에게 남긴 마지막 말이 되어버렸다. 후회 어린 눈물을 쏟는 탁청하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애달프게 하기도. 뒤늦게나마 엄마의 사랑과 진심을 깨닫고 무덤 앞에서 마음을 다잡는 장면 역시 브라운관 너머를 먹먹함으로 물들였다.

‘일당백집사’를 마치며 한동희는 소속사 눈컴퍼니를 통해 “이번 작품을 통해 배우로서 많은 것을 배웠고 한 뼘 성장했다. 선배님들께서 많이 챙겨 주시고 도와주셨기에 무더운 여름부터 추운 겨울까지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고 애정 어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청하를 지켜보며 함께 울어 주신 시청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좋은 작품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뵙겠다”고 마지막 인사를 남겼다.

‘올해의 기대주’ 타이틀을 공고히 하며 또 하나의 작품을 마무리하게 된 한동희.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김수연, ‘슈룹’ 민휘빈에 이어 ‘일당백집사’의 탁청하까지, 매 작품 치열한 연구로 맡은 인물의 감정선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캐릭터를 완성해내며 호평받았다.

차분하고 흔들림 없이 배우의 길을 걸어 나갈 한동희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