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서정(제천시청) 도마, 이윤서(경북도청) 이단평행봉 각 1위

이번 대회는 남자/여자 기계체조에서 각 부분별(중등부,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총 326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2020 도쿄올림픽’ 여자체조 도마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여서정(제천시청)을 비롯 류성현(한국체대), 이윤서(경북도청), 양학선(부산시체육회) 등 남녀 기계체조를 대표하는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출전하였다.

14일(금) 남자 기계체조 일반부에서는 이정효(국군체육부대)가 개인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국군체육부대가 단체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종합에서는 대학부 김재호(한국체대), 고등부 박선우(서울체육고), 중등부 차예준(청천중)이 1위를 차지했다.
15일(토) 여자 기계체조 일반부에서는 신솔이(강원도체육회)가 개인종합 1위를 차지했으며, 강원도체육회가 단체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개인종합에서는 대학부 이다영(한국체대), 고등부 임수민(경기체고), 중등부 박나영(경기체중)이 1위를 차지했다.
16일(일) 남/여 개인종합결승에서는 남자 중등부 차예준(청천중)이 마루-링-평행봉, 철봉에서 1위, 여자 중등부 박나영(경기체중)이 마루-도마-이단평행봉 1위,남자 고등부 문건영(광주체고)이 도마-평행봉 1위, 여자 고등부 임수민(경기체고)이 마루-평균대 1위, 남자 대학부 류성현(한국체대) 마루 1위, 여자 일반부 신솔이(강원체육회) 마루-평균대 1위, 남자 일반부에서는 마루 김형만(강원도청), 안마 허웅(제천시청), 링 김윤경(국군체육부대), 도마 김한솔(서울시청), 평행봉 강재일(경남체육회), 철봉 강평환(경남체육회)이 각 종목별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번대회 관심을 모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신재환(제천시청)이 도마에서 2위, 양학선(부산시체육회)이 3위를 차지했다.
이번대회는 ‘98년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체조대회’ 이후 25년만에 제주도에서 개최되는 전국단위의 국내대회였으며, 협회는 4월 29일(토) ~ 30일(일)까지 충북,진천국가대표선수촌에서 ‘기계체조 국제대회 파견대표 선발전’을 개최하며, 경기결과를 통해 제31회 청두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제19회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 제52회 기계체조 세계선수권대회 파견대표 등 국제대회 파견대표를 선발 예정이다
제78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경기결과 (남자 기계체조)

제78회 전국종별체조선수권대회 경기결과 (여자 기계체조)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