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아트페어대구2023, 200억 초과 대박 판매 ... 5만 명이 넘는 관람객 동원
아트페어대구2023, 200억 초과 대박 판매 ... 5만 명이 넘는 관람객 동원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07.0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층 더 화려해진 아트마켓, 해외 유명 화랑 참여
- 아트페어대구, 다양한 굿즈 아이템으로 관람객의 눈길 사로잡다
- '아트페어대구2023'가 22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의 서관 1,2홀
아트페어대구2023, 행사장 전경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미술시장이 어떤 영향을 받을지 우려되었지만, 이번 '아트페어대구'에서는 '위드 코로나' 시기를 맞이하며 미술시장은 기대 이상의 활기를 띠었다. 
높은 가치를 지닌 블루칩 작품들은 이번 행사에서 수십 점이 넘게 팔렸으며, 200호 이상의 대작들은 첫날부터 완판되어 관객들의 열광을 보였다. 

이번 행사는 '6월, 아트쇼핑하러 간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었으며, 총 100개가 넘는 국내 화랑들이 참가했다. 
이중 15개는 해외의 유명 화랑이었으며, 다양한 퍼포먼스와 현장에서 해외 아티스트들과의 소통을 통해 이번 행사는 국제적인 미술 페어로 자리매김했다. 

국내에서 유명한 이배, 전광영, 유영국, 이우환, 이왈종 등의 작가들의 작품들과 신진 작가들의 작품들은 전부 판매되었다. 
특히, 아트 페어에 참가한 신진작가들은 작품들이 하나 둘 씩 팔리며, 많은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아트페어대구2023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

첫날부터 작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던 가운데, 미술시장이 침체할 것이라는 주최측의 걱정과는 달리, 수많은 관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아트쇼핑을 즐겼다.

이번 '아트페어대구2023'는 많은 작품들이 팔리며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이 행사는 매년 '6월 아트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판매되지 않은 화랑이 드문 정도로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해외 화랑의 참가로 볼거리가 더욱 풍성해졌으며, 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작품 설명과 퍼포먼스를 직접 듣는 기회로 이번 행사는 글로벌 아트 페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였다. 

해외 화랑들도 첫 참여에도 불구하고, 작품 판매가 활발하여 내년 전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아트페어대구2023'은 다양한 굿즈 아이템도 선보였다. 여권 케이스, USB, 키링, 트래블텍 등 매력적인 굿즈 상품들을 제작해 관객들에게 선보였다.
이는 관객들의 높은 관심 속에 가격이 저렴한 아이템들은 완판되는 등의 결과를 가져왔다. 
'아트페어대구' 조명결 대표는 "올해 해외 화랑들의 참여와 풍성한 볼거리 제공 등으로 관객들에게 고급진 서비스를 제공하였다"며, "올해의 성공을 바탕으로 내년 '아트페어대구2024'가 글로벌 아트마켓으로 더욱 성공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