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6-12 20:51 (수)
조로사 작가,상실감과 욕망의 표현, 팝 아트적 해석으로 본 작품 전시
조로사 작가,상실감과 욕망의 표현, 팝 아트적 해석으로 본 작품 전시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07.05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생성과 소멸" 주제로 조로사 작가의 초현실적인 회화 작품 전시
조로사 작가

거품을 소재로 현실공간에 환상공간을 표현하는 화가로 유명한 조로사 작가는 7월 5일부터 10일까지 인사동 갤러리 이즈에서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생성과 소멸을 촉발하는 생명 혹은 욕망의 텅 빈 공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작가의 초현실적인 회화 작업을 통해 자연의 신비와 삶의 순환을 표현한다.

조로사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자연 풍경을 상징적 의미를 담은 꽃이나 나무와 같은 대상들로 그려내고 있다. 그러나 이 대상들은 일상적인 공간이 아닌 하늘이나 바다와 같은 낯선 공간에 놓여 있으며, 부유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또한 그 공간에는 투명한 거품이 함께 떠다니고 있는데, 작가는 이를 통해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 생명력과 그것을 드러내는 에너지에 관심을 갖고 작업하였다고 밝혔다.

작가는 거품이라는 텅 빈 공간이 욕망을 발현시키고 생명의 생성 작용을 촉발시키는 공간이자 특별한 에너지가 내재된 곳으로 해석하고 있다. 작가의 작품은 생성과 소멸의 현상을 초현실적으로 표현하면서도 없음과 있음, 삶과 죽음 등의 양가성을 회화적인 방식으로 조화롭게 표현하고 있다.

조로사 작가는 "현실에 스며든 환상"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통해 생명의 신비와 삶의 순환을 거품과 천의 환유로 표현하고 있다. 작가의 작업은 현대인들이 가지는 상실감과 욕망을 소재로 하며, 이를 통해 현대인의 내면적인 충동과 결핍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음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조로사 작가는 한편으로는 현대인들의 상실감과 욕망을 품은 삶을 표현하고 있으며, 이를 팝 아트적인 해석으로 보여준다. 작가는 자연 풍경을 초현실적인 회화 작업으로 표현함으로써 생명의 신비와 삶의 순환을 묘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