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12 19:26 (금)
찰나에 담긴 아름다움...황종훈 사진전 ‘삶과 빛’ 개최!
찰나에 담긴 아름다움...황종훈 사진전 ‘삶과 빛’ 개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3.07.2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7월 18일(화) - 30일(일)까지 충무아트센터 갤러리
황종훈 작가 ‘삶4’(2011) / 황종훈 작가 제공

"삶과 빛"은 크게 2개의 장으로 구성해 3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인다. 굴곡진 작가의 인생을 몰아치는 급류에 비유하여 표현한 ‘삶’ 시리즈와 빛으로서의 꽃을 표현하며 모든 존재의 근원을 탐구하는 ‘빛 속을 거닐다’를 통해 뜨거운 여름날 생동하는 자연의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다.

특히 폭포나 계곡, 빗물 등 쏟아지거나 흐르는 물의 한순간을 사진으로 응고시켜 보여주는 ‘삶’ 시리즈는 물과 빛의 관계에 주목하면서 작가 자신이 물을 통해 받은 모종의 깨달음이나 영감을 부여한다. 시원스레 흐르는 물줄기를 연상시키는 흰색 선의 다발이나 지극히 추상적으로 다가오는 색채와 빛의 산란이 마치 밤하늘의 별과 은하처럼 펼쳐진다. 빛과 색채로 물든 매혹적인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빛 속을 거닐다’ 시리즈는 밝은 빛을 통해 본 꽃의 이미지로 평화와 긍정, 희망과 치유를 이야기한다.

황종훈은 시류와 인기에 무관심한 구도자적 자세로 독보적인 작품세계를 구축해온 중견 작가로, 패션사진이 많지 않았던 80년대 초반 한국의 광고사진을 이끌었던 인물이다. 이후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예술사진작가로 활동하며 긴 세월 동안 꽃과 나무, 물을 대상으로 그들 속에 지나가는 '찰나'에 담긴 '빛'의 아름다움을 낚아왔다.
이번 전시는 취임 후 ESG 경영을 강조하며 특히 ‘환경’을 화두로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강조하고 있는 조세현 중구문화재단 사장 철학의 연장선에서 기획된 사진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