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꿈의숲아트센터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선사..."진화의 비밀 8–플라잉 맨 in 무중력" & 무대효과 체험
꿈의숲아트센터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선사..."진화의 비밀 8–플라잉 맨 in 무중력" & 무대효과 체험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08.0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의숲아트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프로젝트 그룹 <플라잉 맨과 친구들>이 제작한 <진화의 비밀 8 – 플라잉 맨 in 무중력>이라는 작품을 아트센터 로비에서 12월 4일(월)까지 전시한다.
프로젝트 그룹 <플라잉 맨과 친구들>은 설치미술가 겸 엔지니어로 활동하는 '김진우'를 주축으로 ‘공학자 이동헌’, ‘음악가 오지헌’이 참여한 팀이다. 
김진우는 전체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디자인, 설계, 제작을 총괄하였다. 이동헌은 재료분석, 역학 등 엔지니어링 영역을 담당하였고 오지헌은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동작감지센서를 이용한 관객 반응형(인터렉티브) 음향 작업을 적용했다. 
미술, 공학, 음악이라는 서로 각기 다른 분야에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다양한 매체를 융합하여 종합적 하모니를 이루는 작품으로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선사한다.

꿈의숲아트센터는 무대조명과 음향의 디자인 효과와 이론에 대해서 체험할 수 있는 무대효과 체험 프로그램을 지난 5월부터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에 여러 극장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백스테이지 투어>와는 차별되는 프로그램으로 일반적으로 극장의 역사와 장비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는 방식과는 달리 공연 시에 적용되는 조명과 음향의 디자인 개념과 목적 그리고 효과 요소들에 대해서 도슨트의 설명을 들으면서 체험할 수 있는 상호 교감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따라서 평소 공연예술과 무대기술 분야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과 청소년들에게는 공연예술분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