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5-28 23:54 (화)
“안티드론” 전문가 양성으로 국가 안전 지켜요
“안티드론” 전문가 양성으로 국가 안전 지켜요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08.1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지난 8월 4일(금)과 8월 9일(수) 두 차례에 걸쳐 해양경찰청(청장 김종욱)과 협업으로 “공공분야 안티드론 전문가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티드론” 교육 과정은 공공 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드론범죄와 드론테러 사례 및 대테러 기술 전파 등의 이론과 비행실습, 드론 구성도 이해를 위한 정비교육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교육 효과 확대를 위하여 중부지방해양경찰청특공대와 협업하여 특공대 훈련장(인천 영종도 소재)에서 △해상 드론 특공 전술 전파 △안티드론건 활용 재밍 시연 △EMP건 시연 등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드론 대(對)테러와 연관이 높은 경찰청, 해양경찰청, 국토교통부 지방항공청, 공군, 해군 등 총 18개 기관, 30명이 참가했다.
공단은 2019년부터 국토교통부에서 위탁받은「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운영을 통해 실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는데,
안티드론을 포함하여 지적조사, 수색·탐색, 구조물점검 등 총 17개의 커리큘럼을 개발해 교육을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 1,864명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였다.
권용복 이사장은 “드론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공공주요시설에 불법드론의 잦은 출몰로 드론테러 예방의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티드론을 포함, 다양한 공공 현장에 요구되는 드론 조종인력의 양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