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제17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 권지아, 살풀이춤으로 대통령상 수상!!
‘제17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 권지아, 살풀이춤으로 대통령상 수상!!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09.0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무총리상(금상) 양수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상) 유진주. 국립국악원장상(동상) 장유경
<제17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권지아>

9월 5일 개최한 제17회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에서 권지아(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무용과 재학)가 민속춤 <살풀이>로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권지아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좋은 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스승과 가족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전통춤을 배우면서 춤사위 뿐 아니라 그 안에 내재된 정신까지 배우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금상인 국무총리상은 <승무>를 춘 양수현, 은상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태평무>를 춘 유진주, 동상인 국립국악원장상은 궁중춤 <춘앵전>을 춘 장유경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온나라 전통춤 경연대회>는 전통춤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궁중춤과 민속춤의 균형 있는 발전과 진흥을 위해 국립국악원이 주최하는 대회이다. 역대 수상자들은 국내 유수 단체의 단원으로 채용되는 등 전통춤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