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더 깊고 내밀해진 정재일의 음악세계, 그의 우주(Universe)를 만나는 시간...정재일 단독 콘서트 - Listen
더 깊고 내밀해진 정재일의 음악세계, 그의 우주(Universe)를 만나는 시간...정재일 단독 콘서트 - Listen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10.1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가 주목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작곡가 겸 뮤지션 정재일 단독 콘서트
- 23년 발매한 솔로앨범 ≪Listen≫을 비롯해 "오징어 게임" "기생충" OST 선보여
- 피아노, 국악, 오케스트라 접목을 통해 전통 음악을 계승하며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정재일만의 독보적인 음악세계 펼쳐져
정재일(작곡가, 음악감독, 연주자) [수상 경력]
2022 제58회 백상예술대상 'TV예술상' 수상 (오징어 게임)
2021 HMMA (Hollywood Music in Media Awards) 'SCORE - TV SHOW/LIMITED SERIES' 수상 
2020 제56회 대종상영화제 '음악상'(기생충) 
2019 제28회 부일영화상 '음악상'(기생충)
2017 유공자 포상 예술분야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2015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크로스오버음반상
2013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음악감독상
2010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재즈&크로스오버 최우수연주상
2004 제1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신인상

오는 12월 15일(금), 16일(토)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정재일 콘서트 – Listen>을 개최한다. 
정재일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영화 <기생충>의 음악감독으로 호평 받으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특히 지난 10월 1일 영국 런던 바비칸 센터에서 열린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에는 피아노, 국악, 오케스트라를 접목한 혁신적인 음악으로 영국 현지 관객들로부터 기립박수를 이끌어냈다. 
 
이번 공연은 그에게 세계적 명성을 안겨준 <오징어 게임> 이후 선보이는 첫 콘서트이자 유니버설 뮤직의 클래식 전문 레이블 데카(DECCA)를 통해 발매한 솔로 앨범 <Listen>을국내 관객에게 처음 선보이는 특별한 무대다.  
2020년 개최된 첫 단독 콘서트(블루스퀘어)는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3년만에 개최되는 이번 단독 콘서트는 한층 더 깊고 내밀해진 정재일의 음악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대중들이 사랑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기생충> OST와 솔로 앨범 ≪Listen≫을 감상할 수 있으며, 그가 가진 연주자, 작곡가, 음악감독, 지휘자 로서의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이번 공연을 기획·제작하는 세종문화회관의 안호상 사장은 “<일무>, <대한민국 국악관현악축제>, <김수철과 동서양 100인조 오케스트라> 등 우리 전통을 계승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키는 작품 제작에 세종문화회관은 집중하고 있으며, 긍정적이게도 이는 모두 전석 매진이라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재일의 이번 공연은 가장 젊은 관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또 다른 도전이지만, 우리 대한민국의 동시대 예술이 매일 매일 더 새롭게 진화하며 현재 세계 공연예술 트렌드 중심에 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일은 "오랜만에 갖는 단독 콘서트로, 피아노와 오케스트라 그리고 전통악기로 이루어진 저의 솔로 앨범 《Listen》을 초연하는 자리이기도 하여 매우 설레는 동시에 긴장 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