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5-16 23:23 (목)
2023 창작뮤지컬어워드 NEXT 최종 우승작 뮤지컬 ... ‘비하인드 더 문’ 선정
2023 창작뮤지컬어워드 NEXT 최종 우승작 뮤지컬 ... ‘비하인드 더 문’ 선정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3.10.24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당일 공연 관람 후 현장 투표 진행, 최종 우승작 선정
2023년 우승작 ‘비하인드 더 문 (Behind the Moon)’ 경연 사진 (고상호 배우)

중구문화재단 충무아트센터의 창작 지원 프로그램인 ‘2023 창작뮤지컬어워드 NEXT’가 10월 21일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2023 창작뮤지컬어워드 NEXT’는 관객 및 공연 관계자 200여 명이 객석을 가득 채운 가운데 뮤지컬 배우 이건명의 사회로 진행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이번 어워드는 경연에 오른 세 작품 ‘니에블라(Niebla)’, ‘죽거나, 죽이거나’, ‘비하인드 더 문(Behind the Moon)’을 모두 감상한 뒤, 배부받은 QR코드를 이용해 다시 만나고 싶은 하나의 작품을 투표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최종 우승작은 현장에서 관객심사단과 일반 관객, 관계자와 전문심사위원단의 투표 결과를 종합해 뮤지컬 ‘비하인드 더 문(작·작사 김한솔, 작곡 강소연)’이 선정됐다. 
1인극이라는 파격적인 형식을 선택한 이번 공연은 ‘아담 이래 가장 고독했던 남자’ 마이클 콜린스가 아폴로 11호에 탑승했지만 사령선 조종을 위해 달에 착륙하지 못하고, 달의 뒤편에 홀로 남았던 이야기를 담았다. 
전문심사위원단은 “시대와 인물을 넘나드는 서사와 더불어 고상호 배우의 열연, 그리고 완성도 높은 대본과 음악에 높은 점수를 줬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승작으로 선정된 뮤지컬 ‘비하인드 더 문’은 작품개발 지원금 3천만 원을 수여 받으며, 대관 지원을 통해 2024년 7월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에서 다시 한번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