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배우 서도영] '조각 비주얼' 서도영, 티앤아이컬쳐스와 전속계약!... 윤기원-장서희-이응경...'믿보배'들과 한솥밥!
[배우 서도영] '조각 비주얼' 서도영, 티앤아이컬쳐스와 전속계약!... 윤기원-장서희-이응경...'믿보배'들과 한솥밥!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3.11.0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훈훈한 호감형 이미지로 폭넓은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모델 출신 배우 서도영이 티앤아이컬쳐스와 전속 계약을 맺고 활동에 들어갔다.

티앤아이컬쳐스는 8일 서도영과의 전속 계약 소식을 전하며 "선한 이미지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성실하게 연기 행보를 펼쳐온 서도영과 한 식구가 되어 기쁘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고 그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모델 출신의 서도영은 2003년 서울컬렉션, SFAA 등 대형 패션쇼 무대에서 모델로 활약한 뒤, 2004년 KBS 2TV '해신'을 통해 본격적인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됐다.

이후 KBS2 '봄의 왈츠', '못말리는 결혼', '천하무적 이평강', '가시나무새', MBC '친구, 우리들의 전설', '역류', '아름다운 당신', OCN '야차', KBS1 '당신 뿐이야', JTBC '가시꽃', SBS '황홀한 이웃', '강남 스캔들', KBS DRAMA 'MISS 맘마미아' 등에 출연하여 훤칠한 키와 서글서글한 외모는 물론, 비주얼을 뛰어넘는 안정적인 연기력까지 인정받으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특히, SBS '맛 좀 보실래요?'에서는 아픔을 딛고 일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주인공 드라마 작가 오대구 역을 맡아 맹활약을 펼쳤다. 그는 이 작품으로 SBS 연기대상 장편드라마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