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채널A 티처스] ‘Y대 ROTC’ 목표인 ‘모범생 전교꼴찌’인 학생 등장해 성적표 공개 ... ‘열혈 1타’강사 “지금 화가 난다”
[채널A 티처스] ‘Y대 ROTC’ 목표인 ‘모범생 전교꼴찌’인 학생 등장해 성적표 공개 ... ‘열혈 1타’강사 “지금 화가 난다”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3.11.11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 얼려버린 ‘쓴소리’에도...도전학생 이현서 ‘초긍정 마인드’! “영광입니다”

성적이 고민인 학생과 가족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강사들이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채널A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2회에 의지는 ‘전교 1등’이지만 성적은 ‘전교꼴찌’인 이현서 학생이 등장해 성적표를 공개했다. 
열심히 하는 자신에게 취해 ‘공부’라는 명목으로 의미없이 시간을 보내는 그의 모습에 ‘국가대표 1타강사’들은 분노했다. 

12일 방송될 ‘티처스’에는 직업군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Y대 ROTC’를 꿈꾸며 공부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고1 이현서 학생이 등장한다. 하지만 목표와 달리 모든 성적이 ‘전교꼴찌’에 가까운 수준이었다. 
그럼에도 이현서 학생은 공부를 위해 졸리면 야밤에 달리기를 하고, 고카페인 음료를 들이마시고, 경기도 이천 집에서 서울 대치동 학원을 오가며 모든 시간을 쏟아붓고 있었다.

이런 이현서 학생의 모습에 영어 ‘영어 1타’ 조정식 강사는 “지금 화가 난다”며 격분했다. 그는 바닥인 영어 성적에 “목표가 Y대라고 했는데 목표와 행동이 완전히 안 맞고, 자기 자신에 대한 분석이 안 된다. 이 정도면 성적표에 예의가 없다”고 ‘팩폭’을 날렸다. 
‘수학 1타’ 정승제 강사 역시 “Y대는 고사하고 대학에 갈 수 있을지조차 문제”라고 심각성을 강조했다.

이현서 학생은 쓴소리를 듣고도 “오히려 영광입니다”라며 긍정적으로 대답해, MC 전현무X한혜진X장영란을 감탄시켰다. 이 답변에도 조정식 강사는 “그저 ‘열심히 하는 자신’에게 취하면 안 된다. 
저런 학생에게는 ‘잘하고 있다’는 칭찬도 독이다”라고 다시 지적해 스튜디오를 얼어붙게 만들었다. 하지만 이어진 이현서 학생의 사연은 눈물 없이 들을 수 없는 것이었고, 1타강사들은 물론 MC들과 이현서 학생의 가족들까지 모두 울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