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채널A 티처스] “‘자사고’ 준비학원 월 300만원 들어” 경악...‘사교육 끝판왕’ 도전학생, 다닌 학원만 수십개?!
[채널A 티처스] “‘자사고’ 준비학원 월 300만원 들어” 경악...‘사교육 끝판왕’ 도전학생, 다닌 학원만 수십개?!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3.12.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는 줄 알아..." 전현무, 특목고 시절 회상! '중학생들의 로망' 특목고, '1타' 강사들도 추천할까?
- ‘영어 1타’ 조정식 강사 “‘엘리트 高’는 그들만의 카르텔 있어”...대학교 ‘과잠’에 새겨지는 출신 고교, 특목고 열풍의 원인?

성적을 부탁해 : 티처스’ 8회에서 엄친아 MC 전현무가 특목고 시절을 회상하며 특목고·자사고 선호 경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또, 사교육의 끝판왕으로 자란 고1 도전학생은 민사고 입시 준비학원 포함 지금까지 30~40개의 학원을 다녔다고 밝혀 모두를 경악시켰다.

24일 방송될 ‘티처스’에는 영어 유치원 출신에 각종 학원으로 선행 학습한 ‘대치 키즈’ 도전학생이 ‘민족사관고’를 준비했다 낙방한 뒤, 문제에 대한 공포심이 커졌다며 ‘티처스’를 찾았다. 
특목고-명문대 출신의 엘리트 MC 전현무는 “저도 특목고 출신이지만, 솔직히 이해가 안 된다”며 특목고와 자사고의 인기에 의아해했다. 

이에 ‘수학 1타’ 정승제 강사는 “일단 면학 분위기가 좋다. 공부 안 하면 좀 비정상인 분위기니까...”라고 설명했다. 그러자 ‘영어 1타’ 조정식 강사는 “우수한 학생들이 모인 만큼, 내신 경쟁을 못 이기고 중간에 전학 가는 경우도 많다. 

조정식 강사는 “대학교 가면 ‘과잠’에 출신 고등학교도 새긴다고 한다”며 요즘 대학생들의 트렌드를 설명했다. 이에 MC 장영란은 “부럽다...”라며 MC 전현무에게 너스레를 떨었지만, 전현무는 “아니, 과잠 입을 일이 뭐가 있다고!”라며 반박해 웃음을 선사했다. 
조정식 강사는 “엘리트 고등학교를 나온 학생들은 그들만의 카르텔이 있다. 이것도 무시할 수 없는 인맥이다”라며 극상위권 학생들의 자사고·특목고 선호 경향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진 VCR에서 도전학생의 엄마는 “민사고 준비할 때 학원 하나에만 300만원도 넘게 들었다”며 충격적인 학원비 실태를 털어놓았다. 
이에 3MC는 “한 군데만?”이라며 입을 모아 경악했다. 하지만 도전학생의 엄마는 “영어 면접이 부족한 것 같아서 교포 선생님 섭외도 하고...인강을 끊어줬더니 완강율은 20%밖에 안 되고”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MC 한혜진은 “도전학생이 어렸을 때를 포함해서 몇 개의 학원을 다닌 거냐”고 물었다. 어머니는 “예체능까지 포함시키면...30~40개 정도 된다”고 밝혀 학구열이 높은 지역에 사는 만큼 압도적인 학원 수로 사교육의 진수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