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7-25 16:52 (목)
4인 4색 소녀들의 영원히 잊지 못할 청춘 졸업 로맨스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1월 24일 개봉 확정!
4인 4색 소녀들의 영원히 잊지 못할 청춘 졸업 로맨스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1월 24일 개봉 확정!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4.01.02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상의 전부였던 학교와 사랑에 안녕을 고하는 4명 소녀들의 이야기
- 카와이 유미 주연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메인 포스터&메인 예고편 공개!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메인 예고편 캡처
 

일본 나오키상 최연소 수상에 빛나는 아사이 료의 동명 소설 원작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가 1월 24일 개봉일을 확정하고, 개봉 기대감을 배가시키는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을 공개해 화제다.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는 세상의 전부였던 ‘학교’와 ‘사랑’에 안녕을 고하는 4명의 소녀들의 고등학교 졸업식 D-2부터 D-DAY까지를 그린 청춘 졸업 로맨스다.

1월 24일 개봉일을 확정한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의 메인 포스터와 메인 예고편은 졸업을 이틀 앞둔 4명의 소녀의 학교, 청춘 그리고 로맨스를 보여주며 새로운 청춘 로맨스를 기다려온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만든다.

먼저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메인 포스터는 4명의 소녀들의 모습과 함께 각기 다른 애틋하고 비밀스러운 로맨스의 주인공들을 확인할 수 있어 궁금증을 자극한다. 친구들과의 우정보다 유일한 안식처인 도서실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쿠타’의 모습과 그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도서실 담당 선생님 ‘키시타니’의 모습, 중학교 시절부터 짝사랑해온 친구 ‘모리사키’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하교하는 ‘쿄코’의 모습, 그리고 벚꽃이 만개한 거리 속 행복한 미소를 가득 품고 있는 ‘마나미’와 그의 남자친구 ‘슌’, 마지막으로 학교 옥상에서 불꽃놀이를 하는 ‘고토’와 그의 남자친구 ‘테라다’의 모습까지 4명의 소녀들의 가장 행복한 순간이 담겨 특별함을 더한다. 여기에 “안녕, 세상의 전부였던 나의 학교 나의 청춘 나의 사랑” 이라는 카피가 더해져 모든 이들이 한번쯤은 경험했을 ‘졸업’이라는 추억을 떠올리게 하며 공감을 자아내 청춘 졸업 로맨스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에 기대감을 높인다.

이와 함께 공개된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 메인 예고편은 “내일 폐교를 준비하는 학교와 이 사랑에 나는 안녕을 고한다”라고 말하는 ‘마나미’ 역의 카와이 유미의 모습과 함께 시작하며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어 도쿄로 대학을 가기 위해 남자친구와 서툰 이별을 선택하는 안타까운 ‘고토’의 모습부터 유일한 안식처인 도서실과 자신에게 위로와 용기를 준 선생님에게 안녕을 고하는 ‘사쿠타’의 모습, 중학교 때부터 짝사랑했던 친구를 바라보는 ‘쿄코’의 모습, 요리 실습실에서 남자친구와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마나미’의 모습까지 찬란한 시절,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 앞에 선 4명의 소녀의 영원히 잊지 못할 청춘 졸업 로맨스가 펼쳐지며 개봉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다.

한편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는 일본 나오키상 최연소 수상에 빛나는 [내 친구 기리시마 동아리 그만둔대], [누구]의 천재 작가 아사이 료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2022 도쿄국제영화제와 2023 베이징국제영화제에 초청을 받으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소녀는 졸업하지 않는다>는 일본에서 작은 규모로 개봉하여 장기 흥행하며 사랑을 받았는데, 일본의 영화 전문사이트 필름마크스(filmarks)와 에이가닷컴(eiga.com)에서 각각 4.0점(5점 만점), 3.9점(5점 만점)을 기록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 열풍을 일으켜 국내 극장가에서도 이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