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제76회 칸영화제 초청되어 호평받은 화제작 "애니멀 킹덤"... 2024년 상반기 국내 개봉 확정!
제76회 칸영화제 초청되어 호평받은 화제작 "애니멀 킹덤"... 2024년 상반기 국내 개봉 확정!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4.01.04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 개막작으로 공개된 후 창의적인 세계관과 흡입력 있는 스토리 등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애니멀 킹덤"
- 로튼토마토 지수 94% 기록! 롤링스톤지 선정 2023년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 등극!
-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국내 관객까지 사로잡은 기대작!
- 2024년, 가장 압도적인 영화적 경험 선사할 "애니멀 킹덤"이 온다!

2023년 칸영화제와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상영된 후 전 세계 언론과 관객의 찬사를 받은 영화 <애니멀 킹덤>이 영화의 독창적인 설정을 담아낸 런칭 포스터를 공개하면서 2024년 상반기 국내 개봉을 확정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애니멀 킹덤"은 알 수 없는 돌연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람들이 동물로 변해가는 세상에서 '에밀'이 아빠 '프랑수아'와 실종된 엄마 '라나'를 찾아 나서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e다.

영화 <애니멀 킹덤>은 제76회 칸영화제 ‘주목할 만한 시선’ 섹션 개막작으로 선정,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된 후 “창의적이고 담대한 장르의 매시업”(Screen Daily), “압도적인 촬영과 흠잡을 곳 없는 특수효과 비주얼”(The Hollywood Reporter), “장르 영화의 문법을 파괴하며 성장 서사에 크리처라는 반전을 접목하다”(Variety) 등 세계 유수 언론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또한 롤링스톤지가 선정한 2023 칸영화제 초청작 BEST 10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로튼 토마토 지수도 94%를 기록하며 탁월한 작품성을 입증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오픈 시네마’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상영된 후 “강렬한 비주얼로 국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한편 <애니멀 킹덤>의 각본과 감독을 맡은 토마스 카일리는 데뷔작 <싸우는 사람들>로 제67회 칸영화제 감독 주간 초청, 세자르상 3관왕을 기록해 평단과 대중의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애니멀 킹덤>에서는 뛰어난 몰입감을 선사할 이야기를 통해 압도적인 재미와 잊을 수 없는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또한 제56회 시체스영화제에서 오피셜 판타스틱-스페셜, 비주얼 메이크업 효과상을 수상하기도 한 영화 <애니멀 킹덤>은 강렬한 비주얼과 감각적인 미장센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 
여기에 명실상부 프랑스 최고의 연기파 배우 로망 뒤리스가 아빠 ‘프랑수아’ 역을, 프랑스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신예 폴 키르셰가 10대 아들 ‘에밀’ 역을,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로 전 세계 영화계의 주목을 받게 된 아델 에그자르코풀로스가 경찰 ‘쥘리아’ 역을 맡아 남다른 열연을 펼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