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낯선 도시에서 만난 불행하진 않지만, 외로운 두 남녀의 이야기 ...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스크린으로 만나다!
낯선 도시에서 만난 불행하진 않지만, 외로운 두 남녀의 이야기 ...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 스크린으로 만나다!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기자
  • 승인 2024.01.24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모두의 인생 영화!
- 2월 아트나인 단독 상영 확정! 포스터 공개!

기억하고 기념할 만큼 좋은, 모두의 인생 영화를 선정하여 스크린으로 다시 만나는 아트나인의 기획 상영 프로그램 클래식나인이 돌아왔다. 
새로운 라인업으로 돌아온 2024년 클래식나인의 첫 번째 작품은 소피아 코폴라 감독, 빌 머레이, 스칼렛 요한슨 주연,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과 골든 글로브 작품상을 수상했던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2003) 다.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는 낯선 도시 도쿄, 이방인이라는 공통점으로 가까워진 고독한 두 남녀, 밥(빌 머레이)과 샬롯(스칼렛 요한슨)이 며칠 간의 짧은 만남으로 영원히 잊지 못할 둘만의 추억을 갖게 되는 이야기. 소피아 코폴라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고 빌 머레이와 스칼렛 요한슨 주연의 영화로 알려졌으며, “우리는 모두 무언가를 찾고 있지”, “불행하지 않은데 외로워” 등 삶과 사랑 안에서 모두가 느껴보았을 공허함과 쓸쓸함을 꿰뚫는 명대사가 여전히 회자되는 작품이다. 소피아 코폴라를 세계적인 여성 감독으로 자리매김하게 한 작품으로 그녀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연출과 낭만적인 분위기를 더욱 깊게 만든 OST도 많은 이들이 인생 영화로 꼽는 이유이다.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는 2003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센세이션한 바람을 일으키며 당시 신예 감독이었던 소피아 코폴라에게 감독상, 스칼렛 요한슨에게는 여우주연상을 안겨준 것을 시작으로 제76회 아카데미 시상식 각본상, 제61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 각본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당시 전 세계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냈다. 당시 해외 언론의 “다른 어떤 영화과도 비교할 수 없는 러브 스토리”(cinephiliabeyond), “낯선 장소에서 유랑하는 영혼들을 향한 아름답고 서정적인 영화적 찬가”(Rottentomato, James Kendrick), “10년간 가장 인상적인 영회”(Roger Ebert) 등의 뜨거운 찬사도 기대감을 한껏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