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세계 유일 드론축구 전용구장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첫 삽’
세계 유일 드론축구 전용구장 드론스포츠복합센터 ‘첫 삽’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4.03.06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 부지에 건립되는 드론스포츠복합센터 공사 착공식 개최
- 세계 유일의 드론축구 전용 경기장과 드론 체험·홍보관, 아카이브 갖춰 내년 2월 준공 예정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부지(덕진구 여의동 1189-1 외 6필지)

세계 유일의 드론축구 전용구장으로서 드론축구 종주도시를 상징하게 될 드론스포츠복합센터 건립이 시작됐다.

드론스포츠복합센터는 오는 2025년 열릴 전주드론축구월드컵의 주경기장으로서 월드컵의 성공 개최와 드론 레저·스포츠산업 활성화를 견인하는 핵심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주시는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 광장부지(덕진구 여의동 1189-1 외 6필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시의원, 언론사 대표, 드론기업 대표, 대한드론축구협회 관계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 유일의 드론축구 전용구장으로 사용될 드론스포츠복합센터의 착공식을 가졌다.

시는 드론축구의 상징적 건물인 드론스포츠복합센터를 내년 2월까지 세계 드론 축구인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드론축구 전용구장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전북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총사업비 144억 원이 투입돼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3980㎡에 관람석 1000석 규모로 건립된다.

지하 1층에는 기계실과 전기실 등이 들어서고, 1층에는 드론축구와 관련된 역사와 추억, 경험을 쌓을 수 있는 드론 체험·홍보관과 드론축구 아카이브, 기념품 판매점 등이 자리한다. 2~3층에는 국내외 드론축구 경기를 치르고, 관람할 수 있는 드론축구 전용경기장과 관람석, 선수대기실, 경기운영실 등이 위치하게 된다.

드론축구 전용구장이 문을 열면 이곳에서 오는 2025년 10월로 예정된 ‘2025전주드론축구월드컵’이 개최된다. 드론축구월드컵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미국과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32개국 2500여 명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그간의 갈고 닦은 드론축구 실력을 겨루게 된다.

시는 드론축구 전용구장이 세계 드론축구를 상징하는 건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드론축구월드컵뿐 아니라 국내외 각종 드론축구대회를 유치 및 개최할 예정이다. 또, 드론축구가 드론산업 발전과 연결될 수 있도록 표준화와 기술 개발, 해외 수출 등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시는 드론스포츠복합센터가 건립되면 이 일대가 생활체육과 드론레저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