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4-26 16:07 (금)
김민준 피아노 독주회 ... Pour le Piano 피아노를 위하여
김민준 피아노 독주회 ... Pour le Piano 피아노를 위하여
  • 한국스포츠통신=배윤조기자
  • 승인 2024.03.0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봄처럼 색채감이 가득 담긴 드뷔시의 ‘Pour le Piano(피아노를 위하여)
(제공 = 리음아트&컴퍼니) 피아니스트 김민준
 

피아니스트 김민준의 작곡가 탐구시리즈, 그 두 번째 시리즈가 오는 3월 14일(목)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인춘아트홀에서 펼쳐진다. 
가을의 정취를 만끽했던 브람스에 이어 이번에는 봄처럼 색채감이 가득 담긴 드뷔시의 ‘Pour le Piano(피아노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돌아왔다. 

그는 귀국 이후 작곡가를 한 명씩 선정해 그 작곡가를 집중 탐구하는 프로젝트를 이어나가고 있다. 
작곡가마다 초기부터 중기, 후기까지 시대 흐름에 따른 관점의 변화, 음악적 스타일과 테크닉의 변화에 조명해 그들의 음악 여정을 무대로 보여주고자 기획한 것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리스트, 쇼팽, 라흐마니노프 연습곡 전곡 연주 열풍에 이어 드뷔시의 걸작 12개의 연습곡 L.136 전곡에 도전한다. 
또한, 베르가마스크 모음곡 L.76과 피아노를 위하여 L.95를 연주하며 드뷔시가 피아노로 표현하고자 했던 인상주의의 질감과 색채감을 들려주고자 한다. 

클래식계의 차세대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민준은 프랑스 리옹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2위를 수상하면서 음악계에 이름을 알렸다.
서울예고(전 학년 실기우수상 및 공로상), 서울대(수시입학 및 실기 우수장학금 수여),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악대학에서 석사과정, 최고연주자과정을 졸업하였다. 
또한 모차르트국제콩쿠르 1위, KBS 한전음악콩쿠르, MBC 음악콩쿠르, 성정음악콩쿠르, 안톤루빈스타인콩쿠르, 음악춘추콩쿠르 수상 등 국내·외 유수 콩쿠르에 입상하며 독보적 실력의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그는 연세대학교에서 음악학박사과정 입학성적우수장학생(YGF)으로 선발되었으며, 이화여대 대학원, 세종대, 조선대, 계원예중·고, 광주예고 출강 등 후학양성과 함께 독주, 실내악 연주자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