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9-12 15:30 (목)
서울특별시 축구협회장배, 서울특별시장기 축구대회 성료.
서울특별시 축구협회장배, 서울특별시장기 축구대회 성료.
  • 신재영 기자
  • 승인 2017.11.2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월 01일부터 11월 09일까지 열린 스타스포츠 2017 서울특별시 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고등부)와 11월 18일부터 23일까지 열린 2017 서울특별시장기 초등학교 축구대회 그리고 스타스포츠 2017 서울특별시 축구협회장배 축구대회(중등부)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초등학교 축구대회는 대동초등학교와 효창운동장에서 20개의 초등학교 팀이, 중등부는 36개의 팀이 근로청소년복지관, 목동운동장, 효창운동장에서 경기를 치렀다. 고등부의 경우 25개 팀이 목동운동장과 효창운동장을 오가며 토너먼트 형식에 의거하여 진행됐다.

 

특히 고등부는 다른 부에 비교해 빨리 시작하며 가장 먼저 우승팀을 알렸다. 준결승에서 영등포공업고등학교(이하 영등포공고)와 인창고등학교(이하 인창고), 보인고등학교(이하 보인고)와 언남고등학교(이하 언남고)가 만나며 승부를 쉬이 예측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내 영등포공고는 인창고에 7:0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진출하였고, 보인고와 언남고는 팽팽한 접전 끝에 2:1로 보인고의 승리로 준결승을 마쳤다. 결승에서 만난 영등포공고와 보인고는 엎치락뒤치락하며 경기를 이끌어갔다. 2:2 동점을 만들어 낸 두 팀은 결국 승부차기를 진행했고, 영등포공고가 보인고에 5:4로 우승을 거머쥐었다.

 

고등부경기가 끝난 후, 36개의 팀이 참가한 중등부의 경기가 진행됐다. 다른 부에 비해 많은 참가 팀으로 인해 운동장 세 곳을 오가며 경기를 치른 중등부는 지난 11월 22일 효창운동장에서 준결승 경기를 펼쳤다. 세일중학교(이하 세일중)와 용마중학교(이하 용마중), 동북중학교(이하 동북중)와 중동중학교(이하 중동중)가 만나며 접전을 예상케 했다. 세일중과 용마중은 세일중이 한 점차로 앞서며 마무리됐고, 동북중과 중동중은 전‧후반 그리고 연장까지 진행했지만 스코어가 나지 않아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리의 여신은 중동중의 손을 들어주며 중동중과 세일중이 결승에서 맞대결을 펼쳤다. 경기 시작 7분 만에 터진 중동중의 첫 골은 경기 흐름을 잡아갔고 이내 두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하지만 세일중 역시 다가온 득점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시키며 2:1로 따라잡기 시작했다. 그러나 2점 차로 앞서가는 중동중을 막을 수 없었다. 흐름을 타기 시작한 중동중은 세일중의 골문을 향해 쐐기 골이 터지면서 승기를 굳혔다.

 

형들과 달리 준결승에서 골 잔치를 벌인 초등부는 3:0으로 신정초등학교(이하 신정초)의 결승진출이 확정됐고, 2:4의 스코어로 두 점 차를 벌이며 숭곡초등학교(이하 숭곡초)가 결승 진출을 기쁨을 안았다. 하지만 결승전에서는 승부차기 종료 휘슬이 울리기 직전까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었던 양 팀은 결국 5:4의 스코어로 신정초는 우승을, 숭곡초는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며 대회는 마무리됐다.

 

2017 서울특별시장기 초등학교 축구대회 우승 팀 신정초등학교 ⓒ한국 축구 신문 이기동 기자

 

대회 시상은 개인상과 단체상으로 나뉘어져 진행됐다. 초등부 개인상 수상자는 ▲최우수선수상 : 조우령(신정초등학교), ▲우수선수상 : 정빛(숭곡초등학교), ▲미기상 : 이동형(숭곡초등학교), ▲수훈상 : 정우석(신정초등학교), ▲모범상 : 권병선(신정초등학교), ▲감투상 : 신재호(광장초등학교), ▲장려상 : 이재용(강서초등학교), ▲수비상 : 조영석(신정초등학교), ▲GK상 : 송원준(신정초등학교), ▲최우수지도상(감독) : 함상헌(신정초등학교), ▲최우수지도상(코치) : 이장복(신정초등학교), ▲우수지도상 : 정상훈 감독(숭곡초등학교), ▲장학금전달 : 권병선, 조우령, 정원준(이상 신정초등학교)가 있으며 최다득점상은 공동 7명으로 시상이 취소됐다. 단체상은 ▲우승 : 신정초등학교, ▲준우승 : 숭곡초등학교, ▲3위 : 강서초등학교, 광장초등학교가 수상했다.

 

스타스포츠 2017 서울특별시축구협회장배축구대회 우승팀 중동중학교 ⓒ한국 축구 신문 이기동 기자

 

중등부에서는 개인시상자로는 ▲최우수선수상 : 이시우(중동중학교), ▲우수선수상 : 이지한(세일중학교), ▲최다득점상 : 최성민(신림중학교), ▲미기상 : 이찬희(세일중학교), ▲수훈상 : 박인수(중동중학교), ▲모범상 : 이정민(중동중학교), ▲감투상 : 이준석(용마중학교), ▲장려상 : 강민준(동북중학교), ▲수비상 : 이민혁(중동중학교), ▲GK상 : 이민기(중동중학교), ▲최우수지도상(감독) : 정민수(중동중학교), ▲최우수지도상(코치) : 최명중(중동중학교), ▲우수지도상 : 조성택 코치(세일중학교). ▲서울특별시 축구협회 장학금 : 이시후(중동중학교)가 있으며, 단체상은 ▲우승 : 중동중학교, ▲준우승 : 세일중학교, ▲3위 : 동북중학교, 용마중학교가 수상했다.

 

스타스포츠 2017 서울특별시축구협회장배축구대회 우승팀 영등포공업고등학교 ⓒ한국 축구 신문 이기동 기자

 

가장 먼저 대회를 마무리 지은 고등부 개인시상자로는 ▲최우수선수상 : 오성주(영등포공업고등학교), ▲우수선수상 : 김현수(보인고등학교), ▲최다득점상 : 김정수, 차승현(영등포공업고등학교), ▲수비상 : 김강연(영등포공업고등학교), ▲GK상 : 김동건(영등포공업고등학교), ▲최우수지도자상(감독) : 김재웅(영등포공업고등학교), ▲최우수지도상(코치) : 남궁웅(영등포공업고등학교), ▲우수지도상 : 박준상(보인고등학교), ▲장학증서 : 오성주(영등포공업고등학교)가 수상했으며, 단체상으로는 ▲우승 : 영등포공업고등학교, ▲준우승 : 보인고등학교, ▲3위 인창고등학교, 언남고등학교가 수상하며 2017 마지막 대회를 끝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