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24-03-14 17:31 (목)
몬스타엑스, 신보 'REASON'으로 9개월만 컴백!...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몬스타엑스, 신보 'REASON'으로 9개월만 컴백!... 거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 한국스포츠통신=배기택 기자
  • 승인 2023.01.10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가 오늘(9일) 열두 번째 미니앨범 'REASON(리즌)'을 통해 9개월 만에 컴백한다. 
지난 4월 발매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셰이프 오브 러브)’로 자체 커리어하이 달성은 물론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노래했던 몬스타엑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해진 존재론적 성찰과 갈수록 더 깊어지는 사랑의 관계성에 대해 노래한다.

미니앨범 11집 타이틀곡이었던 ‘LOVE(러브)’의 도입부에서 형원의 음성을 통해 “넌 사랑이 뭐라고 생각해”라는 치명적인 질문을 던졌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그 질문에 대한 몬스타엑스의 뚜렷한 답변을 담아내 존재 이유를 명확하게 증명한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멤버들의 높은 프로듀싱 참여율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수록곡을 담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주헌은 수록곡 '춤사위 (Crescendo)', 괜찮아'의 프로듀싱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을 증명했고, 형원이 프로듀싱한 ‘LONE RANGER(론 레인저)’는 물론, 아이엠의 자작곡 ‘Deny(디나이)’ 등 멤버들이 의기투합해 또 한 번 ‘레전드 명반’을 대중에게 선보인다.

파워풀한 퍼포먼스에도 흔들리지 않는 라이브 실력을 선보이며 '대체 불가한 입지를 다져온 몬스타엑스는 2018년 'K팝 그룹 최초'로 '징글볼'에 합류한 이후 세계적인 활약을 인정받아 2019년 그리고 2021년까지 세 차례 참여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달성해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는 미주 투어 ‘2022 몬스타엑스 노 리밋 유에스 투어(2022 MONSTA X NO LIMIT US TOUR)’를 개최해 데뷔 후 미주 지역 첫 아레나 공연장에 입성했고, 로스앤젤레스 더 포럼(The Forum) 등과 같은 공연장을 전석 매진시켰다.
이어 ‘2022 몬스타엑스 ‘노 리밋’ 투어 인 서울(2022 MONSTA X ‘NO LIMIT’ TOUR IN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지난 연말에도 '2022 MMA(2022 멜론뮤직어워드)'와 '2022 MBC 가요대제전'에 출연해 고품격 편곡에 맞춘 화려한 퍼포먼스는 물론,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을 재증명하며 호평받았다.
 
데뷔 8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끊임없이 진행형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이들은 지난해 재계약 소식을 알리며 그룹 활동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재계약 이후 첫 번째 컴백인 만큼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몬스타엑스는 이번 신보로 단단한 관계 속에 이룬 현재를 성찰하는 과정을 담아 더욱 견고해진 몬스타엑스를 보여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