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춘천드론페스티벌' 22일 개막.
2019 춘천드론페스티벌' 22일 개막.
  •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 승인 2019.06.2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스포츠통신=구도경기자) 강원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열리는 '2019 춘천 드론페스티벌'이 지난 22일 개막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은 '스마트 토이 중심도시'를 추진하는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이 드론의 대중화를 위해 마련했다.

이틀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Let's Drone: 드론으로 놀자'를 테마로 진행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뜨거워지는 드론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참여 열기가 뜨겁다.

단순히 드론을 날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가 직접 드론을 만드는 '내 생애 첫 드론 만들기' 프로그램에는 접수 40분 만에 300명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개막식은 22일 오전 11시 드론시티 선포식을 시작으로 드론·로봇 합동 퍼포먼스, '드론여신 서리나' 공연, 드론에어쇼로 진행되었으며, 드론과 로봇 합동 퍼포먼스에서는 로봇이 드론을 타고 내려와 댄스를 하고, 에어쇼를 선보였다.

또한 드론 경기장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축구대회가, 체험존에서는 드론낚시를 통해 인형을 뽑을 수 있는 코너 등도 마련되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드론 전시와 드론 사용법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보다 쉽게 드론 조작법을 익힐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